고객지원

Q&A

앞서가는 기술과 노하우로 최고의 기업이 되겠습니다.

`개 식용금지` 법안 입법예고

봄여자 2019.05.26 21:59 조회 수 : 0

'개 식용금지' 법안 입법예고

9c7eab12d111eb62069dbf8415cd35fcdc4f27b0

 

5일 국회입법예고 홈페이지를 보면, 현행 ‘가축’ 정의에서 개를 삭제하는 내용을 골자로 이상돈 바른미래당 의원이 대표발의한 축산법 개정안에 2566건의 의견이 달렸다.

의견들 가운데선 ‘찬성’이 ‘반대’ 여론을 압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0건 중 8건 정도가 찬성의 뜻을 표했다.



한편 이 의원은 가축법안을 발의 당시 “‘축산법’에 따라 개의 사육이 가능해지면서 육견업자들이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이익을 남기는 방식으로 개를 사육하는 등 공장식 사육으로 인해 동물의 복지를 저해한다는 지적이 있어 가축의 정의에서 개를 명시적으로 제외하려는 것”이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식용 목적의 개농장 운영 금지 및 개 식용을 막겠다는 취지를 분명히 한 셈이다.

이 의원은 이데일리와의 통화에서 “입법예고에 이렇게 뜨거운 반응은 이 문제를 심각하게 보는 국민이 많고, 방치해선 안 된다는 국민적 공감대가 퍼져 있다는 의미”라며 “이제 때가 왔다. 국회와 정부가 서둘러 이 문제를 정면으로 다뤄야 한다”고 역설했다.

-------------------------------------------------

 

출처입니다

http://web.humoruniv.com/board/humor/read.html?table=pds&pg=2&number=783357

 

-------------------------------------------------

 

새벽에 글보다 빡쳐서 적습니다.

 

개고기를 살면서 먹은 적이 없고, 개를 키우지는 않지만

 

저런 어처구니 없는 법이 검토받는 것이 이해되지가 않네요.

 

애당초 식용을 목적으로 키우는개를 개고기로 파는데, 도대체 왜 금지하려는 거죠?

 

식용 개를 다른 동물들처럼 엄격하게 기르고 , 개를 위생적으로, 좋은 사료를 먹게 정부가 관리하는게 맞는 일이 아닐까요?

 

그러니까 진짜 문제는 개를 두드려 패서 잡거나, 너무나도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기르는 개장수들이잖아요.



`개 식용금지` 법안 입법예고
CLOSE